원장메시지

home > 국방홍보원 > 국방홍보원 > 원장메시지

국방홍보원 원장 박창식 사진
국방홍보원 원장 박창식
약력
- 서울대 사회학과 졸업
- 동국대, 광운대 언론학 석사ㆍ박사
- 한겨레신문사 기자, 문화부장, 논설위원
- 한겨레통일문화재단 상임이사
- 한겨레신문사 전략기획실장, 사업국장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방홍보원은 국방일보와 국방TV, 국방FM(라디오), 국방누리(SNS), 국방저널 등 신문·방송·뉴미디어 매체를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국방안보 전문 미디어 기관입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방홍보원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는 국방홍보원이 국방부와 군(軍), 국민을 연결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국방정책을 장병과 군 가족, 국민에게 널리 알려 이해와 지지 기반을 넓혀야 합니다.




첫째로, 국방정책을 신속·정확·친절하게 전달하는 정책 해설 기능을 활성화하겠습니다. 국방정책과 국방안보 쟁점에 관해서는 누구든지 국방홍보원 매체를 보고 전체적인 맥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국방안보 콘텐츠를 더욱 유익하고 흥미롭게 만들겠습니다. 장병·군가족·국민에게 사랑받는 매체, 다양한 고객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매체를 만들겠습니다. 특히 장병과 군 가족이 국방홍보원 매체가 ‘바로 우리의 매체’라는 애착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최신의 미디어 제작 기법과 플랫폼 변화 추세를 적극적으로 연구·활용하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디어 영역은 속도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국군 장병과 국방 가족의 미디어 이용 행태도 바뀌고 있습니다. 국방홍보원이 변화에 앞장서서 미디어 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국방홍보원의 슬로건은 ‘국민과 함께, 국군과 함께’ 입니다. 국방홍보원 전 직원은 국방정책을 바르게 널리 알려 대국민 신뢰도를 높이고, 안보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국방안보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이 필요합니다.
변함없이 우리 미디어를 사랑해 주시고, 잘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확인
문의하기 담당부서: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