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소개편

Section 1

1950 ~ 2020 70년의 기억

국방홍보원은 국방일보, 국방TV, 국방FM, 국방누리(SNS)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군과 국민을 연결하고 소통하는 국내 유일의 국방안보 전문 미디어 기관입니다. 지난 70년간 국민과 소통하고 군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국방 메신저’가 되고자 노력해온 국방홍보원의 발자취를 돌아봅니다.

Section 2

유능한 안보 튼튼한 국방

땅에서, 바다에서, 하늘에서 대한민국을 지키는 국군의 다양한 활약상을 국방홍보원이 기록한 사진으로 만나봅니다.
용감무쌍한 장병들의 훈련 모습과 최첨단 무기체계가 담긴 사진 속에서 강한 국군의 오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ction 3

국민과 함께 국군과 함께

국군은 나라를 지킬 뿐만 아니라 국민을 돕는 다양한 대민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대응활동을 포함해 수많은 재난재해 현장에 우리 국군은 국민과 함께하며 그 아픔을 보듬었습니다.
오늘날 국군은 6·25전쟁 당시 우리를 지원해 준 유엔 참전국의 뜻을 이어받아 전 세계 분쟁의 현장에서 세계 평화를 위해 힘쓰며 대한민국을 알리고 있습니다.

Section 4

70년 만의 귀환

나라를 지키고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국군이 있었기에 대한민국의 오늘이 존재합니다. 그분들의 희생을 기억하기 위한 6·25 국군 전사자들의 유해 발굴과 유해 봉환 과정을 사진으로 전합니다.

Section 5

우리는 국군입니다

시간과 장소, 소속과 성별을 초월해 국방의 의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국군 장병들의 이야기를 만나 봅니다.